[서울경제TV] 공간샘스터디카페 샘랩(주), 잡쇼퍼 및 한국비엘과 업무협약..’함께 성장하는 사회’ 목표

작성자
saemlab
작성일
2020-12-23 17:14
조회
116
공간샘스터디카페를 운영 중인 샘랩(주)이 (주)잡쇼퍼 및 한국비엘 주식회사와 업무협약을 맺으며 지역사회 성장에 함께할 뜻을 밝혔다.

샘랩(주)은 먼저 (주)잡쇼퍼와 업무협약을 통해 '학쫑' 상품을 공간샘스터디카페 이용 고객에 한해 30% 할인가에 제공하기로 했다.
학쫑은 국내 대학 입시시장의 고액 컨설팅 문제를 해결하고자 잡쇼퍼가 만든 세특(교과세부능력특기사항) 탐구 주제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서울대, KAIST 연구진이 개발한 세특 AI로 전 세계 주요 학술지를 학습해 전공별 주요 이론과 키워드를 수집했고, 학종 출신 SKY 전공생과 서울대 석·박사들이 정리 및 최종 검수 작업을 마쳐 대입 준비에 최적화된 가이드를 제공한다.

샘랩(주)은 이뿐만 아니라 농업회사법인 한국비엘 주식회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대한민국 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의 상호지원을 해나갈 예정이다. 한국비엘은 높은 수준의 음료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사회적기업으로서 취약계층에게 사회 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기업이다.

심세용 샘랩(주) 대표는 “당사는 ‘함께 성장하는 사회’를 목표로 무인화 기술과, 공간개발, 컨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면서 “이번 업무협약 또한 지역사회 성장을 함께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이어 “잡쇼퍼와 함께 해 대학 입시시장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으면 하는 것은 물론, 한국비엘과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 공헌활동에 동참하고자 한다”면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을 추구하고, 기업에게 주어진 사회적 책임 또한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