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랩주식회사, 스터디카페 최적화 키오스크 자체 개발 "원격 학습자 관리 시스템 강화"

작성자
saemlab
작성일
2021-03-31 16:30
조회
21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비대면 서비스와 24시간 무인운영이 가능한 키오스크 스터디카페가 인기를 얻고 있다.

키오스크를 통한 무인 시스템은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안전한 이미지를 심어줌과 동시에 점주에게는 인건비를 절감해 매출에 대한 부담을 덜어준다.

이에 샘랩주식회사는 스터디카페 전용 키오스크와 통합관리프로그램인 샘클라우드를 자체 개발해 효과적인 매장 운영을 돕고 있다. 점주는 통합관리프로그램을 통해 원격으로 회원 현황, 좌석 점유율, 매출 등을 리포트로 확인해 매장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이런 정보를 토대로 이벤트 기획과 매장 운영 전략을 세워 고객을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공간샘의 키오스크는 입장과 퇴장을 모두 통제하는 양방향 키오스크로 부정이용자를 차단할 수 있다.

여기에 주 이용 층인 1020세대가 디자인과 그림에 친숙한 점을 고려하여 불필요한 글자는 배제하고 깔끔한 UI아 디자인으로 사용자를 배려했다. 또한 기존 키오스크는 저장장치가 내부에 있어 PC나 하드웨어가 고장나면 복구가 어렵지만, 샘랩 키오스크는 지점 운영데이터가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이 되어 데이터 분실의 위험이 없다.

샘랩의 관계자는 "무인창업의 시장이 확대되며 다양한 키오스크 판매 업체가 생겨나고 있지만, 자사에서 사용하기 위해 직접 개발하고 있는 키오스크 업체를 선택해야 한다"며 "계속 발전된 무인 시스템을 제공해 점주들의 원활한 매장 관리를 돕겠다"고 전했다.